티스토리 뷰

나는 오페라 웹 브라우저 참 좋다.

나는 주로 여러 개의 웹 창을 탭으로 띄워놓고, 수시로 사용한다. IE 에서 이렇게 해보면, 얼마 가지 않아 다운 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. 심지어 OS를 새로 깔어 놓은지 불가 몇일도 안되는 사이에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. 그 사이 멀웨어가 설치되었을지도 모른다. 하지만, OS설치 초기에도 또 백신을 수시로 업데이트 하는 내게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을 보면, 그럴 가능성은 거의 적다고 봐야 할 것이다.

그런데, 오페라는 다르다. 오페라 9.51버전이 되어서는 호환성도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다운증상이 거의 없다. 사실, 9.51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는 한번도 다운증상을 겪지 않았다.

또한 쓸만한 플러그인도 제공한다. touchtheSky 나 Google Translator 는 내가 자주 쓰는 플러그인들이다. Unreal Soccer 같은 심심풀이 게임도 있다.

재미난 기능 중에 하나는, 웹 브라우저에서 TTS 기능을 기본 제공하여 웹 페이지를 남성 혹은 여성 음성 음성으로 읽어준다는 것이다. 신문 기사에 놓고 실행하면 마치 내가 기사 브리핑을 받고 있는 것 같다.

댓글